[Java] 객체지향프로그래밍1-1

2020. 8. 18. 20:11카테고리 없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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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객체지향언어

1-1. 객체지향언어의 역사

초창기 컴퓨터가 모의실험 목적으로 사용됨.

1960년대 중반 시뮬라라는 최초의 객체지향언어 탄생.

1995년에 자바가 발표되고 인터넷의 발전과 함께 객체지향언어는 프로그래밍언어의 주류로 자리잡음.

 

1-2. 객체지향언어

  • 언어의 재사용성이 높음.
  • 코드의 관리가 용이.
  •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함.

2. 클래스와 객체

2-1.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

  •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.
  •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됨.
  • 객체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.(사물 또는 개념)

2-2. 객체와 인스턴스
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(instantiate)라고 하며,

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(instance)라고 함.

 

2-3. 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

  • 속성(property) : 멤버(member variable), 특성(attribute), 필드(field), 상태(state)
  • 기능(function) : 메서드(method), 함수(function), 행위(behavior)

 

참고 : 자바의 정석 교재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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